Home총동문회소개회장인사말

회장인사말

총동문회소개

존경하는 선후배 동문과 재학생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저는 제17대~18대 대전대학교 총동문회장에 추대된 생물학과 85학번 장인수(張寅秀)입니다.
여러모로 부족한 저에게 대전대학교 총동문회장이란 중책을 맡겨주신 동문 여러분들의 성원과 기대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또한, 제1대부터 제16대까지 총동문회를 구성, 운영하여온 선임 총동문회장님들을 비롯하여 임원진과 회장단 등에 심심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그 동안 수고하셨고, 고생하였습니다!

대전대학교는 1981년 03월 02일에 개교하여 1985년 1기 졸업생을 배출하였고, 1988년 10월 29일 종합대학교로 승격하여 현재 7개 단과대학, 11개 학부, 49개 학과, 5개 대학원(일반대학원, 경영행정·사회복지대학원, 상당대학원, 교육대학원, 보건의료대학원)의 규모로 쾌속 성장하여 왔으며, 2019년 현재 대전대학교 총동문회는 총 61,437명으로 사회, 경제, 정치, 건설, 토목, 환경, 정보기술, 금융, 법조, 교육, 언론, 복지, 보건의료, 예체능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동문들이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개교 이후 현재까지 동문회원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활동을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상호 유의성이 높은 직능이나 직군별 조직이나 모임이 전혀 결성되지 않은 현실을 반영하여 제17대 총동문회에서는 건설·토목·환경·생태·조경·폐기물·경관·지반 등의 분야를 전공하였거나 현재 그 분야에 종사하는 동문회원들의 다자간 친목도모, 정보교환, 더 나아가서는 상생과 총동문회의 발전 등을 도모하고자 특별위원회를 결정할 계획이며, 향후 단계별, 연차별로 제2, 제3, 제4, 제5 등의 직능이나 직군별 조직이나 모임을 결성, 운영하고자 합니다.

한편, 저는 선임 회장단과 임원진의 숭고한 뜻과 노고, 그리고 선후배 동문 여러분의 기대를 깊이 인지하여 많은 동문들이 적극 참여하여 상생하는 총동문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동문 여러분을 비롯하여 재학생과 모교가 더불어 지속 발전하는 총동문회가 되도록, “회칙과 조직의 재정비”, “총동문회홈페이지 구축”, “동문회와 재학생과의 소통자리 마련”, “재학생 동문들의 취업지원(1동문회사1취업)” 등을 하나하나 실행에 옮기겠습니다.

특히, 대전대학교 선후배 동문과 재학생 여러분! 총동문회는 동문과 재학생 여러분의 관심과 적극적인 협조가 없으면 절대 존립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총동문회와 모교가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도움을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저와 총동문회 임원진 및 회장단은 항상 부지런하게 소통하고, 최선을 다해 봉사할 것을 동문과 재학생 여러분께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